건강관리
탄산음료도 칼로리가 높던데 다이어트에 별루인가요?
안녕하세요. 음식물이야 칼로리를 떠나서 부피가 있고 하다보니 먹으면 다이어트에 별루라고 생각합니다만, 탄산음료는 그냥 액체잖아요. 근데 칼로리가있는거 먹음 이것도 살이 찌나요? 액체인데?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산음료에는 액상과당이 함유되어있어 당분과 열량이 높으므로 체중증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탄산음료는 칼로리가 높고 당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체중 증가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과도한 당분 섭취는 비만과 관련된 여러 건강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탄산음료와 같은 액체도 칼로리가 있으면 체중 증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액체 칼로리는 소화가 빠르고 포만감을 덜 느끼게 하여 과식할 위험이 높습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탄산음료는 칼로리가 높은데다 주로 설탕으로 인해 칼로리가 증가하며 액체 상태이더라도 칼로리가 높은 음료를 자주 마시면 열량이 쌓여 살이 찔 수 있습니다. 또한, 탄산음료는 포만감을 주지 않아 추가로 음식을 더 섭취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중에는 칼로리와 당분이 낮은 음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