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애리조나감나무
콜레스테롤이 많이 높은데 연어 괜찮을까요?
콜레스테롤 수치가 많이 높아서 약복용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연어 먹어도 괜찮을까요? ldl수치를 낮춰준다고 알고는 있는데 연어자체에 콜레스테롤이 엄청 높더라구요. 연어에 있는 콜레스테롤은 먹어도 지장 없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드셔도 됩니다!
연어는 콜레스테롤 일정량이 들어있지만 오메가3 지방산도 풍부해 LDL을 낮춰주고 HDL 수치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단순히 콜레스테롤이 있는 식품 -> 수치 올려서 해롭다가 아니고 전체적인 지질 대사에 미치는 긍정적이 효과를 함께 고려해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특히나 연어는 가공된 기름진 음식과 다르게 혈중 중성지방과 LDL을 올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미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 약을 권유받으셨다면 조절만 하시면 됩니다 ^^
주 3회 1회 100g 내외의 구이, 샐러드, 회 형태로 다양하게 변형시켜서 드시면 됩니다. 드실때 복합 탄수화물, 채소를 곁들여서 영양소 균형을 맞춰가시면 되겠습니다.
연어는 이상지질혈증이 있어도 무조건 금기도 아니고, 매일 1kg 이상 드시는 경우가 아니라면..(이럴일도 없지만요..)적당히 드시면 유익하답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 때 연어를 먹는 것은 괜찮습니다. 연어에는 콜레스테롤이 포함되어 있으나, 그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은 연어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체내에서 HDL콜레스테롤(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중성지방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LDL 콜레스테로(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막아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 질환 위험을 줄이는데 기여합니다. 따라서 연어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보다 오메가3 지방산의 긍정적인 효과가 더 크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은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