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운동

헬스장 운동기구 어느정도 이용해야 민폐아닐까

헬스장에서 운동히는데 제가 다니는 곳이 좀 옛날 헬스장이라 기구가 별로 없어요 사람도 많은 편은 아닌데 유산소기구 말고는 다 하나씩 밖에 없어서 가끔 운동하다가도 내가 너무 오래붙잡고 있나..? 생각이 들어서 많으면 12세트 하는데 4세트씩 끊어서 다른기구를 써야할지 아니면 몇분까지는 괜찮은지 알고싶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운동에 어느정도 할 줄 아시면 좀더 시설 좋은 헬스장으로 가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기구 너무 오래쓰는거 같아 생각이 드시겠지만 너무 깊게 생각 하지 마시고 운동 하셔도 될꺼 같습니다.

    그리고 너무 의식이 된다 하면 덤벨이나 바벨로 프리웨이트를 세트에 썪어서 운동 하시는것도 좋은 방법 일꺼 같아요 운동 열심히 하고 있으면 딱히 누가 뭐라 하는분은 없을꺼에요 간혹 운동구력이 있으신분들이 본인 루틴 시간이 있어 몇세 남으셨어요 하지 않은 이상은 괜찮을꺼 같습니다 열심히 거기서 운동 하시다가 시설좋은 곳으로 가서 운동 하세요

  • "저는 한 기구당 최대 5분 정도를 기준으로 잡거나, 만약 뒤에 기다리는 사람이 있다면 3세트(또는 4세트) 정도만 끊어서 하고 양보하는 편이에요."

    ​질문자님이 다니시는 곳처럼 기구가 종류별로 하나씩밖에 없는 환경이라면, 12세트를 연달아 하는 것보다는 4세트씩 3번으로 나누어 다른 기구와 번갈아가며(루틴을 쪼개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