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김치샐러드
김치샐러드24.01.09
나트륨은 소량 섭취해도 문제가 생길까요?
제가 먹는 음식들을 보면 나트륨 함량이 어느 정도 다 많은 거 같은데요 그런데 한 가지 궁금한게 나트륨은 소량만 섭취해도 문제가 생길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소량의 나트륨 섭취는 일반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고혈압, 심장 질환, 뇌졸중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성인의 하루 나트륨 권장 섭취량은 약 1,500~2,300mg 정도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나트륨 하루 권장 섭취량은 2천 mg 입니다. 2g인거죠
그래서 소량 섭취는 문제가 안되요
한 연구 기관에서 한국인이 하루 4g 정도 섭취한다고 하더라고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나트륨 같은 경우는 하루 섭취량 정도만 드시면 되는데 그 이하로 드시는 것도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무래도 나트륨을 가지고 있는 우리 몸에 저항성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나트륨 함량이 낮아지면 여러 가지 병이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 안녕하세요.
나트륨은 체내의 수분 균형과 신경, 근육 기능을 조절하는 중요한 미네랄이지만, 과다 섭취는 고혈압, 심혈관 질환, 뇌졸중 등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성인의 권장 섭취량은 하루 2,000mg이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의 평균 섭취량은 3,500mg으로 초과하고 있습니다.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위해 가공식품 섭취를 줄이고, 소금 사용을 줄이며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나트륨은 우리몸에 필수적인 영양소이기때문에 적당량 섭취하는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