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생각하며돌아가는무언가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단이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식단일까요?
다이어트 트렌드로 인기 있는 고단백 식단이 개인의 체질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 어떻게 다른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해서 질문했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단백 저 탄수화물 식단이 모든 사람에게 맞는것은 아닙니다. 저혈당이나 저혈압이 있으실경우 더욱 맞지않을 수 있습니다
• 고단백 식단은 체중 감량과 근육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개인의 체질과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르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장 기능이 저하된 사람은 단백질 섭취가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고단백 식단이 포만감을 증가시켜 과식을 방지할 수 있지만, 일부 사람들은 소화 불량이나 변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활동 수준, 대사율, 알레르기 및 기타 건강 문제를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고단백 식단을 시작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