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Ann
하루 한끼만 먹으면 건강에 안좋을까요?
보통 세끼 먹으라 하잖아요
근데 세끼.. 배불러서 어째 먹나요..??
제가 첫끼를 11시쯤 먹는데
밥 먹고나면 저녁 7-8시까지는 배가 불러서
저녁의 경우 간단히 과일 먹거나 그러거든요
아님 안먹기도 해요
결국 밥은 한끼정도 먹는데
이러면 건강에 안좋을라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에 한끼만 섭취하면 충분한 영양성분을 충족시키기 어려울 수 있기때문에
장기적으로 권장드리지않습니다.
• 세끼 식사를 권장하는
이유는 영양소를 고르게 섭취하고,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개인의 식사 패턴은 다양하므로, 배가 불러서 세끼를 다 먹기 힘든 경우도 있습니다.
첫끼를 늦게 먹고 저녁을 간단히 하는 방식은 일시적으로 괜찮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영양 불균형이 우려되며, 가능하다면 간식으로 건강한 음식을 추가하거나, 식사량을 조절해보는 것이 좋으며, 균형 잡힌 식사를 유지하는 것이 건강에 더 유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