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젊은 시절 연애 경험이 중요한가요??

저는 여자고 대학생인데요, 어렸을 때 부터 연애에 관심이 없어서 안 했는데 주변을 보면 거의 다 연애를 하고 있더라고요 엄마도 남자친구를 왜 안 사귀냐고 부추겨서 꼭 연애 경험이 있는게 중요한지 궁금합니당

29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젊은 시절의 연애가 인생의 필수 과정은 아니므로 주변의 시선이나 권유에 떠밀려 억지로 경험을 쌓으려 노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나중에 결혼상대를 만날때 좋은배우자를 찾을수있는 밑거름은 되는것같아요.

    채택 보상으로 8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연애경험 중요합니다. 연애를 많이 해봤다고 해서 잘못된건 아닙니다. 이성도 겪어볼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경험이 없으면 오히려 좋아하는 이성에게 실수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 뭐 필수까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연애 경험이 있다면 좀 더 경험으로 사람을 보는 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그런 면에선 좀 도움이 될 수 있겠네요. 연애 경험보다는 인간관계. 사람을 파악하고 보는 눈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 억지로 할 필요는 없지만

    살아보니 경험은 필요합니다

    사람을 볼수있는 눈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할수있을때 만날수있을때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연애 경험은 앞으로의 연애나 결혼에 있어 중요한 자산이 될 수 있어 충분히 값어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하여 지금 당장 굳이 애쓰거나 조급해하실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 젊은 시절 연애경험이 필수는 아니지만 그래도 그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이성간의 교재라 경험없이는 이해하지 못하는것들이 많기 때문이죠

  • 저는 남자입니다연애시절을 즐기지 못한 것도 후회스럽지만사람보는 눈이 있었다면 남들은 겪지않는 고생을 겪지 않아도 됐을텐데

    하는 후회합니다

    수고요

  •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먹는다 라는 말이 있죠

    그리고 경험만큼 보인다 라는 말도 있구요...

    무분별한 연애는 옳지 않으나

    어느정도 연애 경험이 있어야 사람보는 눈이 생기는거 같아요

    뭣모르고 두 사람 연애해보고 두번째 사람이랑 결혼했더니...

    땅을 치고 후회 중입니다...

    연애시절을 즐기지 못한 것도 후회스럽지만

    사람보는 눈이 있었다면 남들은 겪지않는 고생을 겪지 않아도 됐을텐데

    하는 후회요...

    뭐든 법적으로 문제시되지 않고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경험은 값지다 생각하고 필요하다 생각해요.

  • 결혼을 꼭 하실 거면 연애경험이 중요하죠

    하지만 비혼이실 거면 넓은 인간관계에서

    얻어지는 경험이 중요합니다.

    이십대 삼십대 초반까지 인간관계 경험을 많이 가져보세요.

    사십대에 가까워지는 순간에는

    그 경험들을 바탕으로 판단하여

    내 사람과 아닌 사람을 구분짓게 되거든요

  • 너무 억매어서 연애를 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봅니다 자연스럽게 만나다가 연애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때 연애를 시작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강박적으로 무조건 연애가 필요해 보다는 필요하다가 느껴질때 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합니다

  • 당연히 중요하죠? 여러 사람을 만나봐야 나쁜 상대와 좋은 상대를 가려내는 눈이 열린답니다. 그렇다고 미구잡이 연애를 하라는 건 아니에요. 한번 만나도 상대에게 진심을 자하는 게 중요하죠. 그러다가 상대의 행동과 마음에 본인 스스로 의심이 들면 그때는 결단을 내리는 세 좋습니다. 연애 힘둘지만 화이팅하세요.

  • 저는 사람 보는 시각이 넓어지는 것보다는

    연애를 하면서 본인의 연애 성향을 점차 파악하게 되고

    점점 그에 맞는 사람을 찾아가는 과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다양한 사람과의 연애 경험은 해보면 좋다고 생각해요

  • 많이 만나봄으로써 사람을 보는 눈을 기를 수 있는건 맞지만 굳이 만나고 싶지 않은데 억지로 만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그냥 많이 만나면서 사람을 볼 수 있는 눈을 길러라 이런 느낌..?

  • 개인적으로 저는 연애를 인간관계의 심화라고 생각해서 해보시는걸 추천하긴 합니다~! 근데 그게 억지로 할 필요는 없으실거같아요 

  • 주변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면 사람보는 눈도 사람을 많이 만나봐야 생긴다 이런말씀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아무래도 다양한사람을 만나보면 점점 나한테 잘 맞는사람은 누군지 기준이 세워지니까 젊을때 연애경험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너무 가볍게 생각하는거 말고 그냥 정말 주변에 좋은사람이 있다면 재력 학벌 이런 조건 너무 따지지말고 만나보는 느낌을 말씀드린겁니당!

  • 안녕하세요

    연애는 지극히 개인 성향이므로 자신의 선택이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사람 저사람 만나봐야 사람 볼 시각이 넓어진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구요.

    자신이 어떤 사람을 만났을때 진실된 사람이라 생각되면 만나셔도 될 것 같네요.

  • 연애경험이 중요하냐? 라는 질문에 답변을

    드리자면

    연애는 비즈니스의 성질을 강하게 나타나는 관계입니다.

    연애유지능력(우리가 헤어지지 않고 앞으로 계속 만나야 하는 이유 만들기, 다른 이성 놔두고 굳이 나를 만나야 하는 이유 만들기), 갈등해결능력 등등 수많은 요소들이 연애를 하며 "노력" 이라는것이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그 노력을

    자신이 생각하는 방식 으로 노력을 하고 에너지를 소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보통 연애에서

    " 노력 했지만 잘 안됬다 " 같은 말이 나올 수 있습니다

    노력하는 방향성과 방법부터 모른다.

    그럼 경험이 쌓이면 위와같은 문제가 해결 되는가?

    단순히 경험이 많다고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본인이 경험이 없다고 하더라도 내가 왜 연애를

    하고 나는 상대에게 어떤 연애를 줄 수 있고 나는 어떤 연애를 받고싶은지

    연애관을 뚜렷하게 만드는게

    경험보다 중요합니다

  • 소수의 인원들이. 연애 하지 ~대 부분. 처음 인연 되는 이성을 만나 자연스럽게. 결혼으로 가는 수순이 더 많을 것 같아요~~굳이 경험 없어도 처음 만나는 인연 하고. 우여곡절~ 파란만장~~ 하다 보면. 연애 아닌가요?? 굳이. 여러 이성. 만나. 봤자. 여성에겐 도움이. 안 되요...

  • 젊은 시절 연애 경험이 중요한 것은 분명합니다.

    뭐든지 한 번이라도 더 해본 사람이

    더 잘하게 되고 더 경험이 있기에

    더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기에

    연애 경험도 쌓아두는 것이 좋기는 합니다.

  • 꼭 필요한 것은 없습니다. 

    제 주변 지인들을 보면, 처음 사귄 사람과 잘 맞아서 잘 만나다가 결혼해서 그 누구 부럽지 않게 잘 살고 있는 커플이 있는 반면, 많은 연애 경험이 있음에도 어떤 사람과 결혼을 했다가 잘 맞지 않아 금방 이혼한 커플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나와 생각의 결, 가치관이 잘 맞는 사람인지 파악하는 것이지, 여러 사람을 만나보는 것이 중요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 아무래도 아예 안하는 거 보다는 나을거라고 생각됩니다 경험이 어느 정도는 있어야 된다고 생각해요 연애 경험이 없으면 연애 자체를 잘 못하게 됩니다 무슨 뜻 이냐면요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잘 먹는다고요 연애도 해본 사람이 잘 합니다 연애를 안해본 사람은 이성에게 어떻게 다가가야 하는지 어떤식의 대화를 해야 되는지 모르다보니 연애를 계속 실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어릴적 부터 연애를 해보는게 중요해요

  • 저 개인적으로는 중요하다 생각해요ᆢ

    나이들어 선택의기로에섯을때 보면 상대를 알면힘이되지요 모른다면평생 후해할수도있어요(저처럼ㆍ 후회)

    경험이란게 있고없고가 엄청 커요 상대의 심리ㆍ성격ㆍ중요해요ᆢ

  • 젊은 시절의 연애 경험이 인생의 성공이나 성숙을 결정짓는 필수 조건이라는 과학적 근거는 존재하지 않으며, 이는 개인의 선택과 성향에 따른 영역입니다. 통계학적으로 현대 20대의 자발적 비연애 비율은 과거에 비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며, 이는 학업과 취업 준비 등 개인적 성취에 집중하는 사회적 흐름과 일치합니다. 인간관계의 기술이나 정서적 성장, 타인과의 소통 능력은 연애뿐만 아니라 대외활동, 동아리, 직업적 경험 등 다양한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서도 동일하게 습득될 수 있습니다. 오히려 본인의 준비나 호감 없이 주변의 압박이나 의무감으로 시작한 연애는 불필요한 감정 소모와 시간 낭비를 초래하여 개인의 자아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 어릴때 하는 연애가 더 풋풋한 느낌이구요

    나이먹고 결혼 적령기에 하는 연애는 서로 따지고 계산하는게 현실인거 같아요.

    중요하다고는 못하나 그런 예쁜 마음으로만 하는 연애는 한살이라도 어릴때 하는 연애가 좋지 않나 싶어서 한살이라도 어릴때 연애를 경험해보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 그럴 땐 힐링이 필요해요

    당장 모든 일 다 접어 두고 여행을 떠나 보세요~

    그 곳에서 삶의 목표와 희망을 다시 세우시고 그 삶에 도전해 보세요^^

  • 연애경험이 있으면 그래도 장점은 있다고 생각하는데 사람을 만나고 헤어지는 과정에서 사람이 한단계 성숙해지고 그리고 좋은 사람 내가 만나고 싶은 사람을 만나는 능력을 키워주기도 합니다. 

  • 꼭 이라기보단 경험이 있는게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예를들면 싸운 상황에 대처라던가 헤어짐에 대처..?

    내가 어떻게 해야 괜찮아지는지, 내가 어떻게 하면 화가 나고 화가 풀리는지 등 이런것들을 알수있다...? 요정도

  • 글쎄요. 그 연애 경험이라는 것이 그냥 안 해봤기 때문에 호기심 때문에 하는 거 일수도 있어요. 굳이 꼭 해야 된다는 의문은 없습니다.

  • 저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생때 연애를 많이 해본 편인데 연애를 하면서 배운점이 의외로 많습니다 연애를 해야지만 배울 수 있는 것들이 의외로 많은 거 같습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