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도정이넘치는생선구이
2일 전
26개월 아이 반숙 노른자 먹어도 되나요
전제는 기본적으로
냉장고에 잘 보관된 비싼 계란입니다
아이는 건강하고
써니싸이드업 프라이 기준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1일 전
26개월 아이는 소화 기관과 면역 체계가 어느 정도 발달한 상태이므로 신선하고 냉장 보관된 상급 계란의 반숙 노른자는 루테인과 콜린 등 영양 성분의 흡수율을 높여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만, 흰자는 완전히 익혀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을 차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써니사이드업 형태는 살모넬라균 식중독 위험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는 없으므로 가급적 노른자 겉면이라도 살짝 익히는 것을 권장하며, 아이의 컨디션이 평소와 같을 때 아주 적은 양부터 시작하여 알레르기 반응이나 소화 상태를 꼼꼼히 살피며 급여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물론 말씀하신 조건이면 반숙 노른자 섭취도 가능합니다만, 소아의 면역 체계는 성인보다 민감해서 몇 가지 주의사항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우선 큰 우려사항이 살모넬라균입니다. 계란 껍데기, 내부에 존재하는 이 균은 70도 이상의 온도에서 사멸하게 됩니다. 26개월은 영아기를 지나 소화 기관이 어느정도 성숙한 단계이나, 식중독 발생 시 탈수 증상이 성인보다 치명적일 수 있어요. 냉장 유통이 확실한 1등급란, 무항생제, 난각번호 1호를 사용하시고, 껍데기를 만진 후에는 바로 손을 씻어서 교차 오염을 방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써니사이드업 조리시에는 흰자를 완전히 익혀주세요. 덜 익은 흰자에 포함된 '아비딘' 성분이 체내 비오틴 흡수를 방해하기도 하고, 노른자보다 알러지 유발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노른자만 약간 꾸덕하게 흐를듯 한 정도로 익혀주시고, 흰자는 가장자리까지 단단하게 익혀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이가 계란 알러지가 없더라도, 완숙과는 단백질 구조가 다르니 처음에는 소량만 급여해보시고, 이후 신체 반응을 관찰해보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위생적이고 엄격하게 관리된 계란을 잘 조리하신다면 반숙 노른자는 아이에게 레시틴과 비타민을 안전하게 공급하실 수 있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