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러브투제이
마라샹궈는 야채가 많으니까 다이어트 식품은 아닐카요?
다이어트.중인데 마라샹궈가 먹고 싶어서, 아닐거 같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이어트 식품인지 질문드려요! 밥이랑 같이먹고 싶어요 햇반!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마라샹궈가 먹고 싶으시다면 다이어트 중이라고 꼭 참으실 필요는 없는데요,
조리할 때 기름을 많이 사용하고 소스의 나트륨도 높은 편이라 다이어트 식품으로 보기는 어렵지만, 드시는 방법을 조금 바꾸면 다이어트 식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숙주, 청경채, 배추, 버섯, 목이버섯 같은 채소를 많이 넣고, 닭고기, 소고기, 두부 같은 단백질 재료를 적당히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분모자, 넓적당면, 푸주처럼 탄수화물과 지방함량이 높은 재료는 여러가지를 한꺼번에 많이 넣는것보다 한두 가지만 적당량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반도 곁들여도 좋은데요, 오히려 마라샹궈만 먹고 끝내기보다 적당량 곁들이면 식사의 탄수화물, 단백질, 채소 구성을 맞추기 쉽고, 일반 햇반이라면 1/2~1개 정도를 하루 식사량에 맞춰 조절해서 드시면 됩니다.
즉, 채소와 단백질 위주로 담고, 기름기 많은 재료와 당면류는 줄여서 햇반 1/2~1개 정도를 곁들이셔서 맛있게 드시길 응원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9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마라샹궈는 다이어트 식품이 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1) 가능성: 야채와 채소를 많이 먹을 수 잇습니다. 그리고 매추리알, 닭고기, 새우, 두부 등을 섭취할 수 있어서 단백질 보충도 가능합니다.
2) 불가능성: 기름이 많은 점이 단점입니다. 소스도 문제가 될 수 있으며, 당면과 많은 양의 섭취가 가능한 점이 좋지 못합니다.
그런데 매우 핵심은 먹을 수 있는 또는 재료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가급적 채소와 단백질 함량이 높은 재료 위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당면을 제외하고, 소스는 기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밥도 좋기는 하지만, 칼로리가 높은 식품이기에 반정도 또는 1/3정도만 드신는 것으로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네 다이어트 식품에 포함되기도 합니다! 어떤식으로 조합하느냐에 따라서 마라샹궈는 식이섬유, 단백질을 최대한 채울 수 있는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이 될 수 있겠습니다. 배추, 청경채, 숙주, 팽이버섯같은 신선한 채소들은 포만감을 채워주고 장 건강을 돕기 때문에 다이어터에게 최고의 식재료니까요. 무리하게 참다가 스트레스로 폭식하는 것보다는, 현명한 방법으로 좋아하는 음식을 즐기는 것이 다이어트를 오래 유지하는 비결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원하시는 햇반과 함께 이런 완벽한 식단을 즐기시려면 꼭 지켜야할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답니다.
1) 피할 재료: 일단 재료 선택이 모든 것을 결정을 합니다. 쫄깃한 중국당면이나 분모자, 옥수수면 같은 탄수화물 폭탄과 소시지 같은 가공육은 아쉽지만 되도록 빼주셔야 합니다.
2) 권장 재료: 앞서서 말씀드린 채소, 버섯을 충분히 넣고, 단백질을 채워줄 새우, 오징어, 기름기가 적은 고기를 택해주시길 바랍니다.
3) 유의 재료: 씹는 맛이 좋은 푸주, 건두부도 괜찮은 단백질이지만, 은근히 칼로리가 높으니 적당량만 넣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의사항) 고추기름, 나트륨: 그리고 주의해주셔야할 부분은 바로 마라샹궈의 고추기름과 나트륨이랍니다. 주문하실 때는 되도록 기름과 소스를 적게 해달라고 요청하시어, 드실 때도 숟가락 대신 젓가락을 사용해서 건더기 위주로 집어 기름을 털어내듯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곁들일 햇반은 흰쌀밥보다 현미, 보리, 잡곡같은 햇반으로 준비해주시어, 샹궈 자체가 짭짤하니 밥양은 반 공기 정도로 조절해 주신다면 탄수화물 섭취도 충분히 방어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규칙을 지켜서 짜신다면 밥과 함께 드셔도 문제없는 맛있는 다이어트 특식이 될 수 있겠습니다.
몸에 맞게 잘 구성한 마라샹궈로 행복한 한 끼를 든든하게 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