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사랑스러운 레베카
물을 어떻게 마셔야 건강하게 도움이 되는건가요?
물도 건강하게 마시려면 방법과 시간대가 있다고 하는데, 어떤 방식으로 어느정도의 수분을 섭취해줘야 몸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는 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물의 경우에는 음식물을 섭취한 후보다는 식간이나 식전에 섭취하는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 물을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은 하루에 약 2리터(8컵)의 물을 마시는 것이 권장되며, 체중에 따라 필요한 수분량을 조절할 수 있고, 기상 후, 식사 전, 운동 전후에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천천히 조금씩 자주 마시는 것이 흡수를 돕고, 미지근한 물이 소화에 더 좋습니다. 또한, 과일과 채소를 통해서도 수분을 보충할 수 있으며, 소변 색깔로 체내 수분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개인의 필요에 맞게 섭취량은 조절하여 적절한 수분 섭취를 유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