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영원한생쥐124
영원한생쥐12423.04.20
다이어트중인데 흰쌀밥 보다 현미밥이 좋나요?
현미밥이 다이어트에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현미밥을 먹으려하는데 현미쌀만 100%로 만드는건가요? 아니면 흰쌀하고
5대5로하는건지 비율을 어떻게하는게 좋은지 궁굼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면은 하얀 쌀밥 보다는 현미밥으로 100% 하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미리 불려서 소화가 잘 되게 하시는 것이 먹기 편하실 겁니다
• 안녕하세요.
식이섬유 함량이 높다: 현미밥에는 일반 백미보다 식이섬유가 훨씬 더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가 느리게 되므로 배부감을 느끼게 해주고, 대장 내의 음식물 이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영양소 함량이 높다: 현미밥은 일반 백미에 비해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 함량이 풍부합니다. 특히, 아미노산, 비타민 B군, 칼륨, 마그네슘 등이 다이어트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된다: 현미밥은 일반 백미보다 글루텐이 적게 함유되어 있으며, 당도가 낮아 혈당 변화를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현미밥에 함유된 식이섬유와 영양소가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지방 포함량이 적다: 현미밥은 일반 백미보다 지방 함유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지방 함유량이 적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아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현미밥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으로서, 일반 백미보다 영양소 및 식이섬유 함량이 높고,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며, 지방 함유량이 적은 등의 이점이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4.20
안녕하세요.박수형 영양사입니다. 실제로 백미보다 현미는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식이섬유가 변비를 예방하고, 체내 콜레스테롤을 정상화하는데 도움이 되고요. 성인병 예방과 치료는 물론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해줍니다. 당뇨병 환자의 혈당관리에도 좋습니다. 현미 100%로 드시는게 다이어트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