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고귀한게논239
고귀한게논23923.10.03
식사 후에는 바로 물을 먹지 말라는데 이게 맞는 말인가요?
지금까지 살아온게 물을 같이 마셨는데...
영양이나 건강에 안좋은 습관인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식사를 하고 바로 물을 마시는 행동은 영양적으로 안좋은 습관일 수 있습니다.
식사를 하면 위산이 분비되어 음식물을 분해하는데, 물을 마시면 위산이 희석되어 음식물의 소화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을 마시면 음식물이 위장에 머무르는 시간이 줄어들어 영양소 흡수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사를 하고 바로 물을 마시는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식사를 마친 후 30분 정도 지난 후에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식사후에 물을 마시게되면 위산분비가 촉진되어 소화에 악영향을 미칠수있으니 좋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사후에 바로 물을 마시게 되면 위에 소화를 시키는 효과를 떨어트리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식사후
1시간 정도 지난 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