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2년안에 서울가기
같은 칼로리라면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 뭐가 제일 살 덜찌나요
같은 양 말고 같은 칼로리로 지방이마 단백질 탄수화물 셋중에 뭐가 가장 살이 덜찔까요 근력을 만든다면 뭘 가장 우선으로 먹어야 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같은 칼로리 기준이라면 단백질이 가장 살이 덜 찌고 포만감도 높아 체중 관리에 유리합니다.
지방과 탄수화물은 쉽게 저장되지만, 단백질은 근육 생성과 유지에 쓰여 에너지로 전환되는 비율이 낮습니다.
근력 증가를 원한다면 단백질을 우선적으로 섭취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함께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같은 칼로리라면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 중에서 체중 증가에 가장 적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단백질입니다. 단백질은 신체의 근육을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필수적이며, 대사율을 높여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반면, 탄수화물은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킬 수 있어 과다 섭취 시에는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지방은 칼로리가 높지만, 건강한 지방(아보카도, 견과류)은 적당히 섭취하면 오히려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근력을 키우고 싶다면 단백질 섭취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며, 운동 후에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하여 근육 회복과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같은 칼로리 기준으로 비교하면 단백질이 살이 가장 덜 찌며 근육 형성에 필수이며 단수화물은 인슐린 상승과 지방으로 저장될 가능성이 놓으며 지방은 칼로리가 높지만 적당히 먹으면 살 이 덜 찝니다. 그러므로 단백질 위주+적당한 지방과 좋은 탄수화물이 최적의 근육증가와 살 덜 찌는 식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