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유망한코요테229
변비는 다이어트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까요?
다이어트 약들을 보면 쾌변을 보게 한다고 하는게 많던데 화장실을 잘가는 거랑 다이어트랑 관계가 있는 건가요?? 쾌변을 해야 살이 잘빠지는 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쾌변은 소화와 배설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것으로, 건강한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화장실을 잘 간다고 해서 반드시 다이어트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보기는 어려우며, 다이어트는 주로 칼로리 섭취와 소비의 균형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규칙적인 배변은 체내 독소 제거와 대사 기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쾌변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그것만으로 체중 감량이 이루어진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변비증상이 있으면 체내에 노폐물이 쌓이고 배출이 잘 되지않기떄문에 다이어트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