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3.12.25
두부에 들어 있는 영양성분은 무엇인가요?
다이어트 식품으로 두부가 좋다고 이야기를 많이 하던데, 이런 두부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 있나요?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찌나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두부는 단백질과 칼슘,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B군이 다량 함유 되어 있습니다. 두부의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두부는 식물성단백질의 급원식품으로 100g당 약 8g정도입니다. 열량이 낮지만 고단백 식품입니다
• 안녕하세요.
두부는 콩으로 만든 식품으로, 단백질, 칼슘, 레시틴, 이소플라본 등이 풍부한 식물성 식품입니다.
주요 영양성분으로는 단백질(100g당 9.3g), 칼슘(100g당 250mg), 레시틴, 이소플라본이 있습니다. 두부는 낮은 열량(100g당 약 83kcal)과 낮은 포화지방산 함량으로 다이어트에 적합하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어 과식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과다 섭취로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하루 200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다이어트 시에는 채소와 함께 섭취하고, 조리법에 주의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두부를 적절히 섭취하면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므로 식단에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두부에는 여러가지 영양성분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단백질과 칼슘 지방 레시틴
이소플라본 등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두부는 식이섬유가 많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ㆍ그외 비타민ㆍ단백질ㆍ아미노산ㆍ미네랄등 좋은 영양소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