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4.04.06
신장기능이 떨어진 사람이 단백질 파우더 먹으면 안 좋을까요?
신장기능 중 사구체 여과율수치가 많이 낮다고 합니다.
저단백 식이를 하고 하던데, 단백질파우더 같은 경우 고단백인가요?
먹으면 안좋을까요?
얼마나 먹으면 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단백질 파우더를 섭취할 때는 신장 기능이 떨어진 경우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과도한 단백질 섭취는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특히 신장 기능이 저하된 사람은 단백질 대사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양의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하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신장에 부담을 덜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신장 기능이 떨어진 사람이 단백질 파우더를 섭취하는 것은 부적절하며,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대신에 의사나 영양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단백질 섭취량을 결정하고 저단백 식품을 섭취해야 합니다. 만약 단백질 파우더를 섭취하려면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고 과다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종합적으로, 신장 기능이 떨어진 사람은 단백질 파우더를 섭취하기 전에 의사나 영양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섭취 계획을 세우셔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신장기능이 좋지않으신분들은 단백질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기때문에 권장드리지않습니다.
정확한 섭취량은 전문의와의 상의를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