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누룽지팝
소금과 후추 등등이요~!!!!!!
다이어트 식단중에
쓸 소금과 후추랑 채소나 고기 볶을때 쓸 기름
구매하려고 하는데요
추천부탁드립니다
이것들 외에도 식단 조리할때 쓰면 좋을
성분좋은것들도 아시면 추천부탁드립니다 ㅎㅎ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다이어트 식단에는 소금이나 후추를 특별한 제품을 고르기 보다는 적당량 사용하고, 볶음용 기름은 올리브유나 카놀라유를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요, 다이어트 식사에도 적절히 간을 더하는 것이 식단을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소금은 일반 소금을 사용하셔도 되고 후추는 백후추나 흑후추 모두 괜찮은데요, 천일염이나 히말라야 핑크솔트가 일반 소금보다 다이어트에 좋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기름은 채소나 고기를 볶을 때 올리브유나 카놀라유를 소량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마늘, 대파, 양파, 후추, 파프리카 가루, 허브, 레몬즙, 식초 등을 준비해두면 좋은데요, 이런 재료를 활용하면 소금이나 간장, 설탕을 많이 넣지 않아도 음식의 맛을 살릴 수 있고 특히 고기는 마늘, 후추, 허브, 채소는 올리브유, 후추, 생선은 레몬즙, 후추 등으로 조합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좋은 제품을 고르는 것보다 조리할 때 사용량을 적절하게 활용하셔서 맛있고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이어가시길 응원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9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식단 중에 도움이 될 만한 것으로는 소금과 후추 등이 있습니다.
소금과 후추 외에도
오일 중에서는 올리브오일, 아보카도 오일이 좋습니다.
그 외에 마늘가루, 양파가루 등은 감칠맛과 단맛을 촉진합니다.
고추가루는 약간의 매운 맛을 제공하며, 허브의 경우, 향을 촉진합니다.
칼로리가 적고, 최대한 천연에서 오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에서 성분이 좋고 향미를 살려주는 조미료, 오일은 성공적인 식단 관리를 위한 포인트 요소랍니다. 요청하신 소금, 후추, 볶음용 기름을 비롯해서 다이어트의 질을 높여줄 건강한 대체품들을 제안드리겠습니다.
핑크 히말라야 솔트, 천일염: 정제염 대신 미네랄이 풍성하게 살아있는 핑크 히말라야 솔트나 천일염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짠맛 속에 단맛과 감칠맛이 있어서 적은 양으로도 간이 되며, 체내 수분과 전해질 조절에 좋답니다.
(캄보디아산 추천드려요!) 100% 통후추(그라인더용): 시중에 판매되는 가루형 순후추 대신, 요리 직전 그라인더로 직접 갈아 쓰는 흑후추를 추천드립니다. 향발산이 뛰어나 닭가슴살이나 소고기의 잡내를 잡아주고, 불필요한 첨가물이 전혀 없어서 식단을 고급스럽고 깔끔하게 만들어줍니다.
아보카도 오일(고온 볶음용): 채소나 고기를 프라이팬에 볶을 때는 발연점(약 270도)이 상당히 높은 아보카도 오일이 안전하고 이상적인 선택이랍니다. 고온에서도 오일이 산패되지 않아서 독성 물질이 발생하지 않고, 혈관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풍성합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요리+생식, 샐러드용): 폴리페놀이 풍성한 최고급 건강한 지방이랍니다. 열을 가해도 무난하면 고온 튀김만 제외하고 대부분 요리에 적합하답니다. 샐러드에 드레싱으로 뿌려 드시거나, 조리가 다 끝난 요리 위에 살짝 둘러 풍향미와 포만감을 더하는 용도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알룰로스, 몽크푸르트: 칼로리와 당류가 0에 가까우면서 설탕과 유사한 단맛을 내는 감미료랍니다. 고기 양념을 재우거나 볶음 요리에 단맛이 필요할 때 안심하고 넣을 수 있답니다. 몽크푸르트도 괜찮아요!
저당 소스류: 요즘 비비드, 폰타나, 청정원, 오뚜기, 마이노멀, 곰곰 등등 다양한 저당 소스류가 정말 많이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모두 먹어봤지만 다양성과 맛이 스탠다드하게 무난한 건 비비드, 퀄리티는 청정원이 좋았습니다.
마늘가루, 양파가루, 허브솔트: 나트륨이나 당류 걱정 없이 요리의 감칠맛을 끌어올려주는 시즈닝이랍니다. 채소 볶음이나 고기를 구울 때 뿌려주시면 맛이 살아납니다.
애플사이다비니거(사과초모식초): 초모가 꼭 들어간 이탈리아산 유기농 사과 식초를 고르시길 바랍니다. 오일과 섞어 샐러드 드레싱으로 쓰기도 좋고 물에 희석해서 타 드셔도 좋습니다. 식후 혈당이 빠르게 오르는 것을 방지하고 소화를 촉진해주어 식단 관리에 좋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다이어트 건강하게 이어가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