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중 회식 메뉴 어떤 것이 좋을까요?
다이어트 중에 약속이 잡혔는데 외식 메뉴로 그나마 살 안 찌는 게 뭐가 있을까요? 샤브샤브나 회 말고 또 괜찮은 메뉴 있으면 추천해 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어요.
영양사로서 스트레스는 줄이고 체중을 지킬 수 있는 현명한 메뉴들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샤브샤브와 회 외에도 단백질은 채우고 칼로리는 낮출 수 있는 선택지는 생각보다 많답니다.
1) 보쌈: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메뉴입니다. 고기를 삶는 과정에서 기름기가 쏙 빠지기 때문에, 일반 구이류 보다는 칼로리가 훨씬 낮습니다. 그러나 당분이 많은 보쌈김치 대신 쌈채소와 마늘을 곁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고기류: 일반 고깃집에 가셔야 한다면 양념이 없는 소고기 안심, 돼지고기 목살, 갈매기살같은 생고기를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밥이나 냉면 같은 탄수화물 식사를 최대한 생략하시고 쌈을 크게 싸서 드시면 우수한 고단백 식사가 될 것입니다.
3) 로스트 치킨: 치킨류를 드셔야 하는 상황이라면 튀긴 것 대신에 기름기를 뺀 오븐구이 치킨이 괜찮은 대안이 될 것이며, 껍질을 조금 벗겨내고 살코기 위주로 드시면 더 좋답니다.
불포화지방산이 풍성한 오리구이, 포만감이 높은 두부 요리(두부보쌈), 생선구이 백반집도 괜찮은 외식 메뉴가 될 것입니다.
TIP : 회식자리에서는 메뉴 선택도 중요하지만, 채소류를 우선 드셔서 포만감을 준 뒤 단백질을 섭취하는 먹는 순서(채단탄 식사법)을 지키셔도 과식을 쉽게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준비된 대안들로 맛있게 즐기면서 건강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32.96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