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땅속의 말똥구리
땅속의 말똥구리24.01.24
저녁에 먹는 사과는 건강에 좋지 않나요?
사람들이 대부분 말하길 아침에 먹는 사과는 약이고 저녁에 먹는 사과는 독이라는데요.
저녁에 먹는 사과가 좋지않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녁에 먹는 사과는 사과 자체가 소화에 도움을 주는 역활을 하는데 저녁에 먹게 되면 위산을 자극해서
속쓰림이 생길수 있기 때문 입니다.
• 안녕하세요.
저녁에 사과를 먹는 것은 소화불량, 숙면 방해, 체중 증가의 이유로 권장되지 않습니다.
사과의 식이섬유는 소화를 촉진하나, 과다 섭취 시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으며, 사과의 유기산은 위산 분비를 촉진하여 숙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사과는 칼로리가 낮지만 이러한 부작용은 소화력이 좋지 않거나 과식하지 않는 사람에게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소화력이 좋지 않거나 숙면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의 경우 저녁에 사과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식을 피하고 다른 식이섬유 풍부한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소화불량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숙면시간과 가까이 먹는 사과는 위산분비를 촉진하여 수면을 방해할 수 있기때문에 아침에 드시는것이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사과에 포함된 펙틴성분이 장 운동을 촉진시켜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아침사과가 좋다고 알려저 있지요.
반면 저녁에 먹는 사과는 밤에 잠을 자야하는데 장 운동이 활발해지면 오히려 숙면이 방해된다는 것입니다.
또 저녁에 사과를 먹고 바로 누우면 속쓰림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가급적 아침에 사과를 먹는게 좋다는 말이 나온것 같습니다.
하지만 평소 소화가 잘 되고 위 건강에 문제가 없는 사람이라면 언제 먹어도 이상은 없습니다.
위장이 약한 사람이 공복에 먹을 경우 오히려 속쓰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식후에 먹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