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포근한사랑새206
아이들이 먹을 음식중 철분 함량이 높은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요?
아이가 음식을 잘 가려서 걱정입니다.
철분 함유량이 높은 음식을 찾고있는데 평소에 쉽게 섭취할 수있는 음식이면 좋겠어요..
그리고 고기에 철분이 많이 들었다고 하는데
고기도 종류가 많자나요? 소, 돼지, 닭, 칠면조 등등 어떤 음식섭취가 좀 더 많은 도움을 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철분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소고기인 홍두깨살이 우수하며 소고기 > 돼지고기 > 닭고기 순으로 철분함량이 많습니다. 물론 돼지고기 안심, 닭다리살, 칠면조도 적당한 수준의 철분을 제공합니다.
고기 외에도 달걀노른자, 두부, 시금치, 김, 다시마, 검은콩, 현미, 오트밀 등에 철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이가 편식이 심하다면 미트볼, 볶음밥, 유부초밥, 주먹밥 등에 다진 소고기, 으깬 두부, 김가루를 섞어서 자연스럽게 먹도록 유도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비타민C가 풍부한 딸기, 키위, 귤과 함께 먹으면 철분 흡수가 더 잘됩니다. 반대로 우유나 녹차는 철 흡수를 방해할 수 있으니 식사 직후 섭취는 피하시는 것이 좋아요. 아이의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철분이 들어간 식품 중에는
고기, 미역, 시금치, 검은콩, 두부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 고기의 경우, 빨간색 고기가 철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가령, 닭가슴살에 비해서 소고기나 돼지고기가 더 빨갛습니다.
빨간색인 이유는 헤모글로빈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헤모글로빈 중앙에 "철"이 있는데, 이 철이 산소와 결합하면 빨갛게 보입니다.
즉, 고기가 빨간색일 수록 헤모글로빈이 많다는 것이고 철이 많다는 것을 뜻합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이들이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철분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소고기, 달걀노른자, 두부, 시금치, 렌틸콩 등이 있습니다. 특히 소고기(특히 간 부위)는 헴철 함량이 높아 체내 흡수율이 좋아 가장 효과적입니다.
또한 돼지고기와 닭고기보다 소고기의 철분 함량이 높고 흡수도 잘되므로 철분 보충에 더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