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해찬 전 총리 조문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최고로자신감넘치는매실나무
커피를 하루에 한잔 정도 마시고 있는데 괜찮을까요
매일 한잔씩은 아니지만 한 5일정도는 하루에 한자씩 마시고 있는데. 이정도 마시는건 괜찮을까요? 카페인을 너무 많이 섭취하는건 아닌가 조금더 적게 먹어야되나 갑자기 생각이 들어서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의 카페인 민감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속불편감이나 수면장애를 겪지않았다면
하루에 한잔정도는 큰 문제가 되지않을것으로 보입니다.
• 하루에 한 잔 정도의 커피 섭취는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에게는 안전한 양으로, 카페인 섭취량이 400mg 이하일 경우 대부분의 연구에서 긍정적인 효과가 보고되고 있으므로, 5일 정도 하루에 한 잔씩 마시는 것은 큰 문제가 없지만, 개인의 카페인 민감도나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불안한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담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