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결혼을 하는게 나을까요 안하는게 나을까요....

솔직히 결혼을 하고싶진 않은데 하면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어서 고민이 돼요.. 결혼을 하면 평생 같이 살아야하는데 몇년동안 계속 만나다보면 많이 싸울 것 같고 옛날같이 서로 안사랑할 것 같은데 안정적인 생홯읗 위하려면 결혼을 하는게 낫나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정적인 생활만을 위해 결혼하는 건 추천하지 않아요 결혼은 분명 장점도 있지만 평생 함께 살아갈 사람과 가치관이 맞지 않으면 오히려 더 힘들어질 수도 있거든요 글을 보면 지금은 결혼하고 싶다보다는 결혼 안 하면 불안할 것 같다에 더 가까워 보이네요 결혼은 해야 해서 하는 것보다 이 사람과 함께 살아도 괜찮겠다는 마음이 들 때 하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요즘은 결혼하지 않아도 충분히 안정적인 삶을 꾸리는 사람들도 많고요 너무 서두르지 말고 본인이 어떤 삶을 원하는지 먼저 생각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채택 보상으로 3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결혼은 반드시 해야 하는 그런 국민의 의무는 아닙니다.

    이는 철저하게 개인의 선택의 영역일 뿐입니다.

    다만, 결혼 하시고 싶은 그런 사람이 나타나고

    서로 사랑하게 되면 결혼 하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 자녀를 원하시면 결혼을 하시는게 좋겠고

    그게 아니라면 자신없믄상태에서 굳이 안하셔도 될거같아요

    책임이 많이 필요한 건데 자신이 없우면 나중에 후회할 일이 생길거같아요

  • 결혼 = 안정적인 삶 을 의미하진 않습니다

    오히려 결혼자체가 목적이 되어버리면

    결혼생활이 불행해질 수도 있어요

    지금 곁에 좋은 사람이 없다면 조급해하지마시고

    기다리세요

    조급하면 오히려 더 좋은사람 만나기 어렵더라구요

    결혼 안해도 된다는 마음으로 그냥 좋은 인연을 찾으세요

  • 죄송한데 안정적인 삶은 원한다면서 결혼할까 생각한다고 하는데 농담이죠? 요즘은 빠른 이혼이 많다고 하네오

    그리고 굳이 결혼 하지 말고 열심이 하시면 되조

  • 저도 같은 고민이 있는데요, 결혼을 필수라고 생각하시는게 아니면 충분히 솔로일 때 경험할 것 많이 하시고 내 자신이 안정적일 때 준비해도 늦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