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기발한무당벌레114
고혈압에 좋은 음식들이 있을까요??
이번에 건강검진 받을 때 고혈압 보다 아래단계인 전고혈압이 나왔는데 평소에 음식관리를 잘 하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혹시 어떤 음식이 좋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들은 많은데요
일반적으로는 채소나 항산화 제품들이 좋아요
이게 혈줄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면서 고혈압을 예방하는 작용을 하는거죠
• 전고혈압 관리를
위해서는 칼륨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
바나나, 오렌지, 시금치), 섬유질이 많은 통곡물(귀리, 현미, 보리), 저지방 유제품(요거트, 저지방 우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연어, 고등어), 그리고 건강한 지방과 영양소가 많은 견과류(아몬드, 호두)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러한 식습관은 혈압 조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혈압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나트륨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 섭취를 유의하시고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는 칼륨함량이 높은 식품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식품으로. 바나나. 시금치. 아보카도. 블루베리. 견과류. 고구마. 연어. 토마토. 비트. 마늘. 케일 등은 혈압을 낮추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제가 드리고 싶은 것은 2가지 메세지 입니다.
1) 식단 조절
고혈압에 가장 취악한 것이 바로 나트륨입니다. 나트륨을 섭취하면 혈액에 수분이 증가하여 혈압이 증가합니다. 이는 고혈압을 유발하고 심장에 부담감을 줍니다.
나트륨 함량을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라면, 국물, 나물 무침, 김치 등 짠 것을 최대한 피하는 것입니다. 특히, 조리를 할 때 우리나라는 간장과 소금을 많이 넣습니다. 그래서 조리시에 최대한 간을 안하시거나 아주 소량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국물을 최대한 피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래서 굉장히 식사를 싱겁게 하셔야합니다. 아니면 채소 같은 것은 생으로 드시고 드레싱도 최대한 피하세요.
2)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 중에서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을 제공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