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무엇이든지궁금해하는물음표???
많이 먹어서 배가 부글 거릴때는 약 말고 뭐를 해야 하나요?
명절이라서 그런지 고기 종류나 잡채 등등
여러가지 음식들을 많이 먹어서 소화가 잘 안되는데요
이럴때 소화제 말고 다른 방법으로 없애려고 하는데 어떠한 방법이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먼저, 과식 후에는 편안한 자세로 앉거나 눕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차가운 물을 조금씩 마시거나 민트 티를 마셔 소화를 촉진시키고, 소화불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들은 식사 후 불편감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소화제 섭취이외에는 가벼운 운동을 하거나 걷는등의 방법이있으며 매실액 등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명절에 쉽게 발생되는 증상이네요
소화제나 약 말고는 효소가 도움을 줄수있요
효소도 결국 소화를 도와줘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