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다이어트용 홈트루틴 공유해봐용
다이어트용 홈트 루틴 추천해주실 분 있나요 다들 각자 하시는거 서로 공유해봐용 단기간에 살빼는데 효과적인 루틴 찾고 있습니당ㅎㅎ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지은 영양사입니다.
1. 웜업: 슬로우 버피 (1분)
• 방법: 바르게 선 상태에서 상체를 숙여 손으로 바닥을 짚고, 한 발씩 뒤로 보냈다가 다시 한 발씩 앞으로 가져와 일어납니다.
• 효과: 전신 근육을 깨우고 심박수를 부드럽게 올려줍니다.
2. 하체: 와이드 스쿼트 (1분)
• 방법: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발끝은 45도 바깥을 향하게 한 뒤, 허벅지 안쪽과 엉덩이 힘으로 내려갔다 올라옵니다.
• 효과: 허벅지 안쪽 살(군살) 정리와 하체 대근육을 자극해 칼로리 소모를 극대화합니다.
3. 상체: 파이프 푸쉬업 또는 무릎 대고 푸쉬업 (1분)
• 방법: 무릎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가슴과 팔 뒤쪽(팔뚝살) 힘으로 바닥을 밀어내며 푸쉬업을 합니다.
• 효과: 처지기 쉬운 팔뚝 라인과 가슴 라인을 탄력 있게 잡아줍니다.
채택 보상으로 9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단기간에 체중을 감량하실 때는 역시 고강도 홈트가 답이죠! 몇 가지 루틴을 제안드려봅니다.
심폐지구력을 끌어올리고 칼로리를 빠르게 태우기 위해서 올블랑TV의 타바타나 전신 HIIT 영상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운동 꽤 되더라구요. 신나는 음악과 파이팅 넘치는 에너지 덕에 짧은 시간에 땀을 폭발시키며 전신 체지방을 연소시키기 좋답니다.
타바타가 조금 부담될 경우 땅끄부부의 칼소폭이나 빅씨스의 층간소음 없는 전신 유산소 영상도 괜찮아요. 층간소음 걱정 없이 속근육까지 자극이 되니 단기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하체나 복부같이 특정 부위를 더 탄탄하게 단련하고 싶으실 때는 힙으뜸의 스쿼트 챌린지나 소미핏의 복부운동을 추가해서 근력을 보충해 줍니다. 마지막 마무리로는 이지은 다이어트나 비타민 신지니의 스트레칭 영상을 보면서 뭉친 근육을 풀고 부종을 걷어내면서 라인을 매끄럽게 정리를 해줍니다.
이렇게 고강도 유산소 > 부위별 근력 > 스트레칭 순으로 하루 30~50분만 쭉 이어서 루틴을 짜보시면 눈바디가 빠르게 변할 수 있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