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굉장한쮸빠추
굉장한쮸빠추23.10.20
매일 시리얼을 아침에 먹는데 몸에 해로울까요? 어떤가요?
아침에 시리얼을 먹고 출근을 하고 점심은 가볍게 먹고 있는데요. 시리얼을 아몬드, 첵스 등 다양하게 먹긴하는데 시리얼은 건강에 어떤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시리얼은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아침 식사로 적합한 음식입니다. 그러나, 시리얼의 종류와 섭취량에 따라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곡물과 견과류, 말린 과일 등을 섞어 만든 시리얼이 있고, 설탕과 인공첨가물이 많이 들어간 시리얼이 있습니다.
곡물과 견과류, 말린 과일 등을 섞어 만든 시리얼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시리얼을 아침 식사로 섭취하면 하루 동안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설탕과 인공첨가물이 많이 들어간 시리얼은 영양소가 부족하고, 식이섬유 함량이 낮아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시리얼을 아침 식사로 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곡물과 견과류, 말린 과일 등을 섞어 만든 시리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말씀해주신 제품들은 가당이 많이 되어 당류가 높은 제품으로 보입니다.
매일 아침에 시리얼을 드신다면 당함량이 낮은 제품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매일 아침 굶고 출근을 하시는 거 보다 시리얼에 우유 그리고 몇 가지로 해서 드시는 것도 괜찮은 식사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