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대찬밀잠자리170
대찬밀잠자리17023.06.05
다이어트할때 과일이 적이라는데 사일인가요?
다이어트 중간에 밥대신에 과일을 먹기도 하는데 최근에 뉴스를 보니까 과일의 과당이 밥을 먹는거보다 더 살이 찔수도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사실인가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에 있어서 과일은 적이 아닙니다. 과일은 높은 영양가 때문에 건강한 식단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들은 필수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그리고 산화 방지제가 풍부합니다.
체중 감량이나 다이어트에 있어서는, 전반적인 칼로리 섭취와 식단의 영양 균형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모든 음식과 함께 다양한 과일을 섭취하는 것은 균형 잡힌 영양가 있는 식단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당이 모두 나쁜 것이 아니고 시럽, 액상과당 같은 단순당이 다이어트에 가장 안좋고 과일은 적당히 섭취한다면 이로운 점이 더 많습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과일은 건강에 좋은 영양소와 식이섬유를 제공하지만, 일부 과일에는 과당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당은 당류의 일종으로 단순한 형태의 설탕입니다. 과당은 에너지원으로 활용되지만, 과다한 섭취는 칼로리 섭취를 증가시키고 체중 증가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과일에는 식이섬유, 물,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께 포함되어 있어, 과일을 밥 대신으로 선택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건강에 이로운 선택입니다만, 다이어트 목적을 위해서는 과일의 섭취량을 적절하게 조절해야 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05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당이 높은과일은 많이 먹었을경우에는 그렇습니다.하지만
키위, 토마토, 레몬 등은 칼로리가 낮습니다. 섬유질엔 열량이 없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연히 과일에는 당분이 많이 있어서 좋지 않다고 생각을 하지만 다른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할때 과일은 필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