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지금도유망한곰
건강한 간식이 오히려 살이 찔 수도 있다는데요??
기사를 보니 견과류 믹스나 그래놀라처럼 건강 간식으로 여겨졌던 음식들이 오히려 살이 찌는 이유가 될 수 있다고 해요... 왜 이런 건강 간식들이 체중 증가에 영향을 미치는지,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하는지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건강한 간식이라고 하더라도 과도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열량을 과도하게 섭취할 수 있어 유의해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건강 간식이라도 칼로리가 높거나 당 함량이 많다면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으며 견과류 믹스나 그래놀라 같은 간식은 포만감을 주지만 칼로리가 높고, 특히 당이나 꿀이 첨가된 제품은 더 많은 열량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선택 기준으로는:
1. 무가당 또는 저당 제품을 고르고,
2. 한 번에 먹는 양을 조절하며,
3. 고섬유질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오래 주는 제품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