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좋은지식을추구하는침팬치
좋은지식을추구하는침팬치23.11.08
혈당 수치가 너무 높게 나오는데 어떤 식단을 먹어야 하죠?
제가 최근에 건강검진을 했는데 혈당 수치가 너무 심하게 높게 나왔는데 건강 관리를 해야 할 것 같아요 혈당이 높은 사람은 어떠한 식단을 먹어야 하는 건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혈당 수치가 너무 높게 나오신다 그러면 밥을 드실 때 현미밥 잡곡밥 같은 정제되지 않는 곡물로된 밥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버섯류 미역이랑 다시마 김 같은 해조류 그리고 신선한 야채 조개류 생선 등 드시는 것이 혈당조절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혈당치를 급격히 올릴 수 있는 당분이 많이 함유된 식품을 지양하시고
정제된탄수화물대신 비정제탄수화물을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1. 탄수화물 관리:
•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탄수화물 섭취를 조절해야 합니다.
• 높은 급속도 탄수화물(단순당)을 피하고, 낮은 급속도 탄수화물(섬유, 식물성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합니다.
• 급격한 혈당 변동을 막기 위해 식사 후 혈당 모니터링을 권장합니다.
2. 균형 잡힌 식단:
• 식사는 균형 잡힌 영양소를 제공해야 합니다.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섬유, 비타민, 미네랄을 모두 고려합니다.
• 신선한 과일, 채소, 견과류,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합니다.
3. 식사의 빈도와 크기 조절:
• 작은 식사를 자주 섭취하는 것이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대량의 음식을 한 번에 섭취하지 않도록 합니다.
4. 단일 가공 식품 피하기:
• 높은 지방, 당분, 염분을 함유한 가공 식품을 피합니다.
• 신선하고 자가 조리한 식사를 선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