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김치샐러드
김치샐러드23.12.15
혈당이 높은 사람은 어떤 식단을 먹죠?
제가 혈당이 조금 높게 넘었는데요 늦게나마 지금부터라도 관리를 해야 할 것 같은데 혈당이 높은 사람들은 어떤 식단을 먹어야 좋은 건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혈당치가 높은 분들은 정제탄수화물대신 비정제탄수화물을 드시도 당분이 높은 가공식품 섭취를 피허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혈당이 높은 사람은 아래와 같은 식단 조절을 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입니다. 탄수화물은 혈당을 빠르게 올리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혈당이 높은 사람은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식이섬유의 섭취를 늘립니다. 식이섬유는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혈당이 높은 사람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의 섭취를 적절히 합니다. 단백질은 혈당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혈당이 높은 사람은 단백질의 섭취를 적절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의 섭취를 제한합니다.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은 혈당을 높이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혈당이 높은 사람은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