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9.24
귀리에는 어떤 영양소가 풍부한가요?
잡곡 중에 귀리라는 곡물이 있는데 귀리에는 어떤 영양소가 풍부하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매일 섭취해도 괜찮은건지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귀리에 풍부한 영양 성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식이섬유: 귀리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포만감을 높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귀리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단백질은 근육을 만드는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귀리에는 비타민 B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미네랄: 귀리에는 마그네슘, 철분, 칼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미네랄은 신체의 다양한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귀리의 다이어트 효과
귀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여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체중 감량을 돕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식단에 귀리를 포함하면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
귀리의 부작용
귀리는 일반적으로 안전한 식품이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설사, 복통, 가스 등
-> 귀리를 하루에 30~40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오트밀(귀리)은 탄수화물 단백질 등과 무기질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으며,콜레스테롤 감소.변비 효과 .다이어트 효과 .불면증 예방 .혈당 조절 .심혈관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귀리에는 항암작용이 뛰어난 베타카로틴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과량섭취하지않는다면 매일 드셔도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귀리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고 탄수화물 단백질 칼슘 비타민 B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그 중에서도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에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