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샤이니 키 사과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빠스타이뷰
애기는 보통 몇개월에 기고 걷나요??
애기가 몇개월에 기고 걷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아이가 이가 나는 시기는 언제쯤인가요?? 분유는 언제 까지 먹이면 좋을까요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한국 영유아 대다수는 생후 6~12개월 사이이며, 보통 생후 8개월 전후에 배로 기어다니기 시작합니다. 걸음마는 9~12개월 사이에 시작하는 경후가 많고 생후 1년 이후에 일어서기 시작합니다. 18개월까지 혼자 걷지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 정상 범주에 속합니다. 이가 나는 시기는 생후 4~7개월경에 아래 앞니 2개부터 유치가 시작됩니다.
분유 섭취 시기로는 돌 전후가 무난하며 만2세까지 상황에 따라서 분유를 급여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모유나 조제분유는 일반적으로 생후 1세까지가 권고되며 이후에는 이유식을 중심으로 한 균형 잡힌 식산과 우유제품 섭취로 점진적으로 전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아기의 성장, 식습관, 알러지 여부를 고려해서 계획적으로 급여해보시길 바랍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혜수 영양사입니다.
아기들은 보통 6~10개월 사이에 기기 시작하고 12~15개월 사이에 첫 걸음을 걷는 경우가 많아요.
이가 나는 시기는 대개 생후 6개월 전후부터 시작되며, 첫 이가 아래 앞니부터 나는 게 일반적입니다.
분유는 보통 12개월까지 먹이고, 이후에는 이유식을 충분히 하면서 점차 자연식으로 바꾸는 것이 좋아요.
물론 아기마다 발달 속도가 다르니 너무 조급해하지 마시고 아이 상태에 맞춰 천천히 진행하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기는 시기: 생후 7~10개월
• 걷는 시기: 생후 12~15개월
• 첫 이가 나는 시기: 생후 6~10개월
• 분유 끊는 시기: 생후 12개월 이후
다만, 위의 수치는 일반적인 것으로
위의 수치보다 더 빠를 수도 있고 더 느릴 수도 있습니다.
자녀마다 그리고 환경마다 다 다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