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깜찍한황새59
카테킨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식물은?
체지방분해에 효능이 있다는 카테킨 성분은 많이 들어있는 식물은 어떤것이 있나요?
흔히, 녹찻잎에 분포되어있다고 하는데, 녹차를 물에 우려마셔도 효과가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카테킨은 녹차에 가장 많이 들어있는 성분입니다. 물에 잘 우러나기 때문에 녹차를 우려 마셔도 어느정도 체지방 분해야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사 전이나 운동 전에 마시면 지방을 더 잘 태우는데 효과적이고 하루 2~3잔 꾸준이 먹어야 도움이 됩니다. 또 카테킨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녹차만큼은 아니지만 홍차, 감잎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카테킨은 녹찻잎, 홍찻잎, 감잎, 그리고 일부 베리류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녹차에 풍부하며, 물에 우려 마시는 것만으로도 체지방 분해에 도움 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꾸준한 섭취와 함께 균형 잡힌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녹차를 물에 우려 마시는 것만으로도 카테킨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에 우려낼수록 카테킨 성분이 더 많이 용출되지만, 떫은맛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다만, 카테킨은 열에 의해 일부 파괴될 수 있으므로, 찬물에 우려 마시는 경우에도 비타민C와 같은 다른 유효 성분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 체지방 감소 효과를 위해서는 꾸준한 섭취가 중요하며, 녹차 외에도 크랜베리, 딸기, 블랙베리, 키위, 사과, 아보카도 같은 과일과 피칸, 피스타치오, 헤이즐넛 같은 견과류, 그리고 카카오닙스에도 카테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카테킨을 과다 섭취할 경우 간 손상의 위험이 있을 수도 있으므로,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