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륨을 줄일 수 잇는 식단을 알려주세요.

혈압관리를 위해 음싣을 싱겁게 먹으려고 노력중인대

아무래도 싱겁게 먹는건 한계가 느껴지내요.

입맛을 살릴 수 잇는 식단응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1 ) 산미, 향신채를 충분히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소금, 간장 대신 식초, 레몬즙, 매실청의 신맛을 약간 더해주시면 미각이 자극되어서 적은 양의 소금으로도 짠맛을 더 강하게 인지하게 됩니다. 여기에 고춧가루, 후추, 마늘, 양파, 고추기름을 매콤하고 알싸하게 사용하시면 싱거운 느낌은 풍성한 향으로 채우실 수 있답니다.

    2 ) 감칠맛나는 육수로 국물 요이를 바꾸는 방법입니다. 국물은 되도록 건더기 위주로 드시되, 조리하실 때 말린 표고버섯, 다시마, 황태, 멸치를 평소보다 2배 이상 진하게 우려내시길 바랍니다. 식재료 자체에서 나오는 깊은 감칠맛 덕에 간을 거의 하지 않아도 맛이 꽉 차게 느껴집니다. 나물 요리도 소금 대신 들깨가루나 볶은 콩가루로 버무리시면 고소한 맛으로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3 ) 짠맛을 줄이는 동시 나트륨을 배출하는 식단을 조합해 보시길 바랍니다. 몸속 나트륨을 밖으로 내보내 주는 영양소가 바로 칼륨이랍니다. 칼륨이 풍성한 시금치, 부추, 아욱같은 녹색 채소, 토마토, 오이, 바나나를 매끼 다채롭게 곁들여 보시길 바랍니다.

    생선이나 고기를 구우실 때도 소금 간을 하지 않고 카레 가루를 살짝 입혀서 구우면 향긋하면서 우수한 저염식 메인 요리가 된답니다.

    맛의 향미를 넓히는 방식으로 혈압을 관리해 보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47.34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