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까칠한호저172
카페인에 민감하지 않다면 하루에 커피 몇 잔 정도는 괜찮나요?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은 커피를 먹으면 속이 울렁거리고 밤에 잠을 못잔다고 하더군요. 카페인에 민감하지 않아도 너무 많이 먹으면 좋지 않을 것 같은데, 카페인에 민감하지 않다면 하루에 커피 몇 잔 정도는 괜찮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성인 기준으로 하루 카페인 권장 섭취량은 400mg 이하로. 아메리카노 1잔 기준 약90~120 mg의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하루 3~4잔 정도의 섭취를 권장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카페인은 사람마다 차이가 당연히 있는데요
또한 기계에 따라서 카페인이 추출되는 양이 차이가 있어요
그래서 일반적으로 2샷 정도가 적당하다고 보시면 되요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건강한 성인 기준으로 카페인의 1일 최대 섭취 권장량은 약 400mg이라 입니다. 아메리카노가 약 150mg카페인이 들어있기때문에 하루에 커피 3~4잔까지는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