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고픔으로 인한 꼬르륵 소리 해결하는 법

점심 전 1~4교시 때 배가 고픈 느낌이 크지 않더라도 꼬르륵 소리가 너무 자주 그리고 크게 납니다. 한 반에 40명씩 모여 수업을 듣는 학교 특성 상 너무 창피해요ㅜㅜ 중간에 토마토나 오이 혹은 곤약을 먹더라도 계속 소리가 나는데 해결법 부탁드립니다...!

*아침을 먹고 오는데도 계속 배고프고 소리가 나며 현재 예고 학생으로 과 특성 상 항상 다이어트를 해야해서 최대한 건강한 식단을 적게 먹어야 합니다...ㅜ

하지만 지금은 꼬르륵 소리가 나는 문제로 인해 양을 많이 먹는데도 계속 소리가 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조용한 교실에서 나는 꼬르륵 소리만큼 당황스러운 것도 없다 생각합니다..! 체중 관리가 필수인 예고 학생이셔서 스트레스가 더욱 크시겠습니다. 지금 드시는 토마토, 오이, 곤약은 수분이 너무 많고 공기를 삼키게 만들어서 위장에서 가스를 유발하니 오히려 소리를 키우는 원인일 수 있어요. 현재는 양을 더 늘리시기보다 위장에 오래 머무는 고단백, 저탄수 간식으로 소화 속도를 늦추셔야 합니다.

    아침 식단이나 쉬는 시간에 삶은 달걀 1알, 아몬드 5~6알, 혹은 무가당 두유나 그릭요거트를 조금씩 섭취해 보시길 바랍니다. 칼로리는 낮으면서도 소화가 천천히 되어서 위장 운동을 잠잠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수업중에 급하게 소리가 날 것 같을 때는 허리를 곧게 펴시고 숨을 깊이 내쉬면서 배를 등 쪽으로 강하게 끌어당겨 압박해 주시거나, 미리 준비한 따뜻한 물을 한 모금씩 축이듯 마시면 위장 수축으로 일시적으로 억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무조건 양을 늘려보시기보다, 위장을 차분하게 만드는 현명한 선택으로, 부끄러움 없이 편안하게 수업 들으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39.84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