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로 줄넘기와 런닝 중에 어떤게 더 효과가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추석때 음식을 너무 많이 먹어서 살이 부쩍 늘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줄넘기와 런닝중에서 어떤게 더 효과 적일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줄넘기는 고강도 운동으로 단시간내에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10분 동안 줄넘기를 하면 약100~150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런닝은 약 30분 운동시 약300~500kcal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줄넘기와 런닝 모두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입니다. 줄넘기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런닝은 지속적으로 할 수 있어 체력과 지구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며 둘 중에 선택할 때는 본인의 취향과 편안함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줄넘기는 공간이 적게 필요하고, 런닝은 밖에서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습니다. 어떤 운동이든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