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거대한향고래93
거대한향고래9323.07.28
하루 한끼만 먹는 단백질 위주 식단 어떤가요?
다이어트 하려고 하루 한끼 12시에 먹는 단백질 식사 위주로 하려고 합니다 닭가슴살 계란 고단백질 음료 등이요 실천하기 힘들까요? 효과적일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에 한끼만 드시는 간헐적 단식을 하시는데 단백질 위주로 드신다는 것은 영양 불균형이 심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 번만 드시니 되도록이면 균형적인 식단으로 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우리몸이 에너지를 내기 위해사는 탄수화물도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따라서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을 하시되 틴수화물도 적정량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영양학적인 관점에서 답변을 드리자면, 하루 한끼만 먹는 단백질 위주 식단은 실천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만, 단백질만 섭취하면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지 않고, 에너지 부족으로 인해 신체 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을 과다 섭취하면 신장 기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일, 채소, 통곡물, 단백질, 지방을 골고루 섭취하고, 하루에 3~4끼를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위주 식단을 섭취하고 싶다면, 하루에 2~3끼를 단백질 위주로 섭취하고, 나머지 끼니는 과일, 채소, 통곡물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단백질을 섭취할 때는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여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