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일 때 아침에 먹을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나요?
12시간 공복후 무엇을 먹어야 건강에 좋을까요?
계속 저녁 12시간을 공복으로 있다가 음식을 먹는데 무엇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지은 영양사입니다.
12시간 공복 후 먹으면 가장 좋은 음식 👍
• 미온수 (따뜻한 물 한 잔)
• 이유: 음식을 먹기 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입니다. 자는 동안 손실된 수분을 보충하고, 노폐물 배출을 도우며, 잠자던 위장을 부드럽게 깨워 다음 음식을 받아들일 준비를 해줍니다.
• 삶은 계란 / 구운 계란
• 이유: 공복에 가장 완벽한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주며, 아침 혈당을 거의 올리지 않아 인슐린 스파이크(혈당 급상승)를 막는 데 최고의 선택입니다.
• 양배추 (또는 양배추 샐러드/즙)
• 이유: 양배추에 풍부한 비타민 U와 K는 위 점막을 보호하고 재생하는 데 탁월합니다. 빈속에 먹어도 위에 전혀 부담이 없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뒤이어 먹는 음식의 탄수화물 흡수 속도를 늦춰줍니다.
채택 보상으로 17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12시간의 공복을 깨는 첫 식사는 하루의 대사 리듬을 결정하는 중요한 순간이 되겠습니다. 밤새 비워진 위장에 탄수화물, 당류가 먼저 들어가면 혈당이 빠르게 치솟는 혈당 스파이크가 일어나서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하기 쉽습니다. 첫 식사는 혈당을 안정시키고 세포 미토콘드리아를 효율적으로 깨우는 단백질과 지방 위주로 섭취를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1 ) 추천드리는 조합은 삶은달걀, 아보카도 조합입니다. 달걀은 완벽한 필수 아미노산 식품이며, 아보카도의 불포화지방산은 위장에 부담 없이 긴 포만감을 줍니다.
2 ) 장을 치유하는 사골국물에 MCT 오일 1스푼이나, 기 버터를 타서, 소금, 후추를 뿌려 마시는 것이 있습니다. 장 건강과 에너지를 챙길 수 있어서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3 ) 무가당 그릭 요거트에 모듬 견과류 20g에 알룰로스, 그리고 블루베리를 조금 추가해서 드시는 그릭요거트볼이 있습니다. 오메가3, 식물성 지방, 단백질 고루 얻으실 수 있겠습니다.
찐 야채(당근, 양배추, 버섯, 브로콜리, 토마토)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저당 발사믹 소스와 연어, 닭가슴살을 챙겨 드시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지방, 단백질 위주로 공복을 깨주시면 일정한 에너지를 유지하는 대사 유연성을 기를 수 있겠습니다. 건강한 첫 식사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