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영리한슴새272
내장지방을 제거하기 위한 운동이나 식단
내장지방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거하기위한 운동이나 식단이 있을까요? 헬스장 다니는건 제외하고 다른 운동이나 식이요법을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식단 위주, 영양적인 관점에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내장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고단백 식품(닭가슴살, 생선, 두부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채소, 과일, 통곡물 등), 건강한 지방(아보카도, 올리브유, 견과류 등)을 섭취하고, 가공식품과 설탕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식단 구성은 포만감을 유지하고 소화를 돕는 동시에, 내장지방 축적을 줄이며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내장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간단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운동
1. 유산소 운동: 빠르게 걷기, 조깅, 자전거 타기 등 30분 이상 꾸준히 하는 것이 좋으며 주 3~5회 이상 수행하세요.
2.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HIIT): 짧은 시간에 강도 높은 운동과 낮은 강도의 운동을 번갈아 하는 방법입니다. 15~20분 정도의 HIIT 세션이 효과적입니다.
3. 근력 운동: 집에서 할 수 있는 스쿼트, 푸시업, 플랭크 등으로 근육을 키우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식이요법
1. 저탄수화물 식사: 전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채소와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고 정제된 탄수화물(백미, 설탕 등)을 줄입니다.
2. 단백질 섭취 증가: 식사에 닭가슴살, 생선, 두부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포함시킵니다.
3. 식이섬유: 채소, 과일, 통곡물 등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섭취해 포만감을 유지하고 소화 건강을 돕습니다.
4. 가공식품 줄이기: 가공식품과 패스트푸드 섭취를 최소화하며 천연식품 위주의 식사를 권장합니다.
이 방법들을 통해 내장지방을 줄이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