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눈/뇌에 좋은 식단 어떻게 하면 좋은지 질문드려요.
나이 먹을수록 눈과 뇌 건강이 중요하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낍니다.
노화가 되면 어쩔 수 없는 거지만
먹는 음식이 중요하다고 해서
될 수 있으면 눈과 뇌에 좋은 음식 꾸준히
먹고싶은데 추천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는 베타카로틴이 많이들어 있는 당근이 도움이 되고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로베리 라즈베리 같은 베리류 등도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눈과 뇌 건강에 좋은 식단을 위해 베리류, 녹황색 채소,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리류는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비타민 C로 눈 건강에 도움이 되며, 녹황색 채소에는 비타민 A, 베타카로틴, 루테인이 눈 건강을 지원합니다.
등푸른 생선, 견과류, 달걀은 오메가-3 지방산을 통해 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 다양한 식품을 통한 영양소 균형도 중요합니다.
뇌 건강을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과 충분한 수면도 필요하니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눈과 뇌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로 오메가3를 추천드리며 견과류, 등푸른생선 등에 풍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