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몇년 전 부터 제로 식품 참 핫한 것 같습니다.
시중에 제로음료나 디저트에는 주로 알룰로스, 에리스리톨, 수크랄로스, 아스파탐같은 대체당이 주로 쓰입니다. 이 중에 추천할 만한 좋은 대체당은 알룰로스, 나한과, 스테비아, 에리스리톨입니다. 무화과에서 추출한 알룰로스는 설탕, 맛이 가장 비슷하면서 칼로리가 거의 없고, 스테비아와 에리스리톨은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며 혈당을 올리지 않거든요.
이에 반해 주의해주셔야 할 성분은 말티톨입니다. 주로 제로 과자, 초콜릿에 자주 쓰이는데, 대체당임에도 불구하고, 설탕의 절반 이상 수준으로 혈당을 꽤 올리기 때문에 다이어터나 당뇨 환자에게 함정이 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에리스리톨, 솔비톨같은 당알코올류는 한 번에 많이 먹으면 장에 부담을 주어서 가스가 찬다거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서, 평소 장이 민감하시다면 섭취 양을 조절해주셔야 합니다.
제품 뒷면의 성분표를 확인해보신 후 건강하게 드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