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가 너무 고민되고 무서워요 뭘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저는 중학교를 자퇴하고 검정고시를 봤고 현재 합격을 한 상태입니다 제가 사고를 많이 쳤어서 저희 부모님도 저를 잘 믿지 못하시고 과거에 그런일이 있었어서 제가 친구들이랑 조금있어도 엄청 걱정하시는데 좀 정신차리고 고등학교가서 공부해보고 싶은데 부모님이 걱정을 많이 하셔서 그런건지 지금 빨리 하고싶은걸 정해서 그 직업에 관한것만 관련해서 열심히 하고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부모님은 아직 너무 빠르고 고민 안해도 된다고 하시는데 자퇴를해서 그런지 앞으로 미래가 좀 걱정되는것 같아요 뭘 해야할지 모르겠고 천천히 정해도 되는건지 모르겠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격언이 있듯이 모든일은 서두를다고 되지 않는것을 말합니다. 다 제때가 있다라고 보시면됩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하고 싶다면 해보시고 시행착오도 격어보시고 다시 수정도 하고 하면서 배우시기 좋을 시기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3.24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미래가 걱정되지만 구체적인 직업을 모르겠다면, 다음 단계부터 차근차근 밟아보세요
    고등학교 진학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국어·영어·수학 중심의 기초 체력을 기르는 게 먼저입니다. 직업이 무엇이 되든 공부 체력은 무조건 무기가 됩니다.책을 읽거나, 유튜브에서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의 브이로그나 인터뷰를 보세요. "세상에 이런 일도 있구나"를 아는 것이 진로 선택의 시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