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박식한황로156
박식한황로15623.03.13
계피의 영양 성분이 어떤것인지 궁금합니다.
계피는 수정과 먹을때나 아님 카푸치노 먹을때만 먹어봤는데요 . 어느 프로에서 들었는데 계피가 몸에 좋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떤성분이 있어서 몸에 좋은건가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계피는 휘발성 정유 성분이 약 1%인데, 그 중에 펠란드렌(Phellandrene), 유게놀(Eugenal), 메틸유게놀(Methyleugual)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맛은 맵고 단맛이 나며 약성은 열성이지요
효능은 비위장의 기능을 활성화시키므로 소화기가 차서 소화장애가 있거나 복부가 차서 일어나는 복통 설사 등에 널리 이용됩니다.
뿐만 아니라 배가 차서 일어나는 구토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풍습성(風濕性)으로 인한 사지마비와 동통을 그치게 하고, 허리나 무릎이 차고 시리면서 아픈 신경통과 관절 질환에도 좋습니다.
계피는 세계 3대 향신료 중 하나에 속하는데 섭취하면 달고 매콤하며 알싸한 향 지니고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따뜻한 성질이며 녹나무과 속하는 상록수목인 생달나무 껍질입니다
한국에서는 전통 후식으로 잘 알려진 수정과에 사용되며 다양한 요리에 쓰이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계피는 케타카로틴을 비롯하여 플라보노이드 성분, 칼륨, 식이섬유,비타민 등의 다야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몸에 좋습니다.
효능으로는 면역력 향상, 구취제거에 도움, 생리불순 완화, 혈관건강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계피는 오랫동안 의학적으로 사용되어온 조미료이자 약재입니다. 계피에는 항산화 물질과 항염증 작용을 가진 식물 화합물인 쿠마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 - 계피에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진 식물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염증 작용 - 계피에는 항염증 작용을 가진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염증 반응을 감소시켜주고, 관련 질환의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당 조절 - 계피에는 혈당 조절 효과가 있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인슐린 작용을 촉진하고, 혈당을 안정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 계피에는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체내 백혈구 활동을 촉진하여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계피는 대량으로 섭취하면 쿠마린이라는 화합물이 체내에 축적될 수 있고, 이는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어 과도한 계피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계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슘 그리고 망간등이 많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혈당을 조절하고 심장건강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