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하늘나라에서선녀님이물을뿌려주네
하늘나라에서선녀님이물을뿌려주네23.07.10
마늘에 포함된 영양학적 성분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건강프로그램에 보니 마늘이 상당히 우리몸에 좋다고 하더라고요,
이 마늘에 포함된 어떤 성분이 영양학적으로 좋은지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마늘에서 제일 유용한 영양소 라고 하면 알리신 이라는 성분이 입니다. 이 성분은 항암 효과에도 뛰어나고 면역력 강화 혈압조절 등 좋은 효능이 있어서
마늘을 대표하는 성분중에 하나입니다
• 안녕하세요.
마늘은 알리신, 비타민 C, 비타민 B6, 망간 등 다양한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항균, 항염증, 항산화 작용을 갖추고 있으며, 면역력 강화와 신경 전달물질 제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늘은 영양학적으로 매우 풍부한 식품이므로 일상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성분을 말씀드리다면, 마늘의 특유한 향과 맛을 주는 화합물인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항균, 항염증,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늘은 각종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C의 좋은 원천이며,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작용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 B6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B6는 신경 전달물질 제조에 필요하며, 항우울 및 항스트레스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