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머쓱한바위새27
밤에 단백질을 적당히 섭취하고 무탄수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현재 운동을 하면서 밤에는 웬만하면 적게 먹으려고 하는데 아무래도 알바 하고 오면 배고파서 막 먹게 되는데 이걸 줄이려고 단백질을 적당히 먹고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최대한 안먹으려 하는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단백질을 섭취하면 식사 후에 더 오래 배고픔을 억제할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탄수화물은 에너지의 주요원으로 작용하므로 일정량의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운동을 하는 경우에는 탄수화물이 근육 회복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적정량의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올바른 영양 섭취 방법입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는 배가 고프시면 어쩔 수 없이 뭔가를 섭취를 하셔야 되는데 따뜻한 우유 한 컵 정도로만 드시고 다른 식사나 음식을 안 드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낮에 충분이 많이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