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5 남자아이 가스가 많이 차서 궁금합니다

아이가 자면서 방구를 많이 뀌는데 혹시 속이 불편해서 그런 걸까요? 요즘 들어 부쩍 횟수가 늘어난 것 같아 걱정입니다. 낮에 먹은 음식이나 식습관 때문에 가스가 많이 차는 건지, 아니면 소화 기관에 문제가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초등학교 5학년이면 한창 잘 먹고 성장할 시기라 부모님으로서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자면서 방귀를 많이 뀌는 것은 낮 동안 장에 쌓인 가스가 수면중에 몸과 근육이 이완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배출이 되는 현상이므로 너무 염려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그래 들어 부쩍 횟수가 늘었다면 소화 기관의 심각한 질환보다는 근래의 식습관이나 생활 패턴의 변화 때문으로 사료됩니다. 이 나이대 아이들은 폭풍 성장기를 겪으면서 음식을 급하게 먹느라 공기를 많이 삼키기도 하고, 탄산음료나 밀가루, 튀김, 유제품처럼 가스를 많이 유발하는 음식을 자주 섭취를 하게되면 장내의 가스가 쉽게 만들어집니다.

    속이 많이 불편한 상태인지 확인해주시려면 낮 동안의 상태를 살펴보셔야 합니다. 아이가 낮에 심한 복통을 호소하거나 설사, 변비, 아니면 체중 감소같은 증상이 동반되지 않는다면, 대개 단순한 일시적인 소화 불량이기도 합니다.

    당분간은 음식을 천천히 꼭꼭 씹어 먹도록 지도해 주시어, 저녁 식사 후 가벼운 산책을 시켜주신다면 장 운동과 가스 배출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조금이나마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38.56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