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메뉴 추천해주세요.. 🥰 뭐먹을까요
점심 모먹을까요?? 다이어트중인데.. 밀가루 없는 음식으로 맛있게 먹기가 힘들어요!! 참고로 계란/아몬드에 알레르기가 있습니다..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중에 밀가루도 피하셔야 하는데 계란, 아몬드 알러지까지 있으시니, 매번 점심 메뉴 고르기가 정말 까다로우실 것 같습니다.. 영양사로서 맛, 영양, 안전까지 모두 잡는 메뉴를 배달, 외식 위주로 제안드리겠습니다.
1 ) 추천드리는 배달 메뉴는 연어, 스테이크 포케(현미, 귀리밥 베이스)입니다. 채소와 단백질, 탄수화물 균형이 좋은데, 주문하실 때 계란 지단 유무와 아몬드 슬라이스 제외만 요청하시면 안전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2 ) 따뜻하고 든든한 음식을 원하신다면 소고기 샤브샤브나 밀푀유나베를 배달이나 외식으로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채소, 고기를 충분히 드실 수 있어서, 포만감은 엄청나고 밀가루 걱정도 없답니다. 면이나 칼국수 대신에 공기밥을 가볍게 챙기시기 딱 좋아요.
3 ) 입맛도는 한식이 당기실 때는 우렁/제육 쌈밥 정식이나, 주문시 계란을 뺀 해물 순두부찌개도 괜찮은 대안이랍니다. 쌈채소의 식이섬유, 두부의 부드러운 단백질이 다이어트를 맛있꼬 건강하게 도와줄 것입니다.
위에 메뉴를 고려하셔서, 맛있고 든든한 점식 식사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 밀가루 없는 음식으로 맛있게 먹기 힘들다는 말이 공감이 되는데요,
계란과 아몬드 알레르기까지 있으시면 메뉴 고르기가 더 힘드실 것 같은데, 그래도 밀가루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생각해보면 쌈밥, 회덮밥, 소고기 샤브샤브, 포케 등의 메뉴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너무 샐러드만 먹으면 오후에 배고파져서 간식을 찾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적당한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함께 먹는 것이 포만감 유지에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쌈밥이나 회덮밥은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면서도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함께 챙길 수 있어 만족감이 높은 편입니다.
또 순두부찌개나 생선구이 같은 한식도 좋은데, 밥은 평소보다 조금 적게 먹고 단백질과 채소를 충분히 드시면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고, 포케도 밥 양을 조절하고 연어, 참치, 닭가슴살 같은 단백질 토핑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소고기 샤브샤브를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채소를 많이 먹을 수 있고 단백질 섭취도 가능하며, 밀가루 없이도 맛있고 포만감 있게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저녁으로 소고기샤브샤브를 먹을 예정인데요,
어떤 메뉴를 선택하셨든지 맛있는 식사 하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