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김멍뭉

김멍뭉

채택률 높음

56세 엄마의 십이지장암 건강음식이랑음식

56세 엄마가 십이지장 암 수술 하신지 23일 됫는데요

혹시 자두,복숭아,살구,토마토,참외,밀감,키위,포도,

컴벨포도,거봉포도,멜론,체리,블루베리,아보카도

,꿀자두,견과류,맛두부,라면,김 등 드셔도 되나요?

그리고 맛두부랑 연두부,순두부 차이는 뭔가요?

그리고 사진에 있는 요플렛 드셔도 되나요?

혹시 몰라서 사진으로 찍어서 여쭤봅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십이지장암 수술 후 23일째는 소화기가 매우 민감한 시기입니다.

    과일중 자두, 복숭아, 살구, 멜론, 아보카도는 씨와 껍질을 완전히 제거하고 부드러운 속살만 소량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면에 참외, 밀감, 키위, 토마토, 체리, 블루베리, 포도류(켐벨, 거봉)는 씨와 질긴 껍질이 소화에 부담을 주어서 피해주셔야 합니다.

    딱딱한 견과류는 장폐색 위험이 있고 라면은 기름지고 자극적이라 안 되며, 김도 점막 부착 위험이 있어서 피해주셔야 합니다. 순두부는 수분이 많아서 가장 부드럽고 연두부는 푸딩처럼 매끄러우며 맛두부는 일반 두부처럼 단단함과 약간의 가공이 더해진 형태라서 어머님에겐 순두부, 연두부가 좋겠습니다.

    사진의 요거트중 앞에 두 제품은 피하시는 것이 좋고, 나머지 제품은 덤핑증후군 예방에 좋아 드셔도 되겠습니다.

    어머니의 건강한 식습관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9.92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