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
스케줄표 근무시 휴일대체로 공휴일 없는 경우
10인이상 병원(월~토 운영)이고 스케줄 근무중입니다.
공휴일에는 휴진이고 대체공휴일에는 근무를 합니다.
일주일 5일근무로 월~토 중 1일 off, 일요일(주휴일)은 쉽니다.
공휴일은 휴진인데, 만약 공휴일이 수요일인 경우 수요일(공휴일)과 일요일(주휴일) 2일을 쉽니다.
이주에는 off가 따로 없고 공휴일에 off를 사용한 것으로 되어 월~화, 목~토에 근무를 합니다.
유급휴일이므로 일주일 총 3일이 쉬는게 맞는지,
지금처럼 근로자대표 합의로 휴일대체를 하면 2일만 쉬어도 문제 없는건지요?
5.1일 같은 경우는 휴일대체를 할 수 없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러면 5.1에 휴무한 경우 이 주는 휴일대체를 할 수 없으니 총 3일 쉬는게 맞는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